결혼을 앞두고 있는 많은 커플들은, 결혼식부터 신혼집까지 준비해야 할 일이 적지 않다. 그러나 이 모든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것이 바로 결혼식 직후 떠나는 신혼 여행이다.
허니문이라고도 불리는 신혼 여행은 많은 커플들이 꿈꾸는 로망이며, 한 평생 행복한 추억으로 남는 소중한 순간이다.
그만큼 어떤 여행지를 선택할 지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그렇다면 신혼 부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혼여행지는 어디일까? 지금부터 요즘 인기 있는 신혼여행지를 함께 알아보자.
10위, 태국 크라비
태국은 푸켓이나 코사무이 등으로 이미 유명 신혼여행지들이 포진해 있다. 그 중에서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신혼여행지가 바로 크라비이다. 크라비는 방콕을 경유해야만 갈 수 있으며, 푸켓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또한 13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크라비는 도시의 번잡함을 피해 무인도에서 해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도 떠오르고 있다.
9위, 미국 괌
괌은 미국 자치령이지만 미국 본토와는 상당히 먼 거리의 서태평양에 위치한 섬이다. 그러나 연중 따뜻한 날씨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신혼여행지로 상당히 인기가 많은 편이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4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다양한 자연 경관과 볼거리, 먹거리 등이 있어 휴양 목적의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8위, 모리셔스
아프리카 대륙의 남동쪽에 위치한 섬나라 모리셔스는 최근 들어 떠오르는 신혼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절대 가까운 거리가 아니기 때문에 한국 관광객들이 다른 여행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때문에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긴다는 느낌을 쉽게 받을 수 있다.
모리셔스는 동쪽으로는 아름다운 해변이 갖추어져 있고, 남쪽으로는 화산바위 등이 이루어져 있어 남다른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바다 속 폭포를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로도 유명하며, 이러한 자연 경관을 비롯한 휴양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여행지이다.
7위, 태국 푸켓
태국 남서쪽에 위치한 푸켓은 세계 대표적인 휴양지로 오래 전부터 많은 신혼 부부들 사이에서 신혼여행지로 꼽혀왔다. 동남아시아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품고 있으며,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액티비티, 풀빌라, 유흥까지 빼놓은 것 하나 없이 많은 것들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6위, 태국 코사무이
앞 서 소개한 태국의 크라비나 푸켓 뿐만 아니라 코사무이도 최근 국내 신혼 부부들 사이에서 주가가 올라가고 있는 신혼여행지이다. 코사무이는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며, 연중 따뜻한 날씨를 가지고 있어 휴양지로써는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푸켓과 비교하여 거의 손색없는 시설들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과하고 덜 혼잡하여 여유를 즐기기에 적절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새하얀 백사장과 에메랄드 빛 바다는 많은 신혼 부부들에게 낭만을 가져다 준다.
5위, 인도네시아 발리
인도네시아의 자바 섬 동쪽에 위치한 발리 섬은 신혼 부부들이 오래 전부터 많이 찾는 신혼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서핑족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하지만, 각종 휴양시설이 갖춰져 있어 럭셔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해변이면 해변, 노을이면 노을, 유흥 문화면 유흥문화까지 많은 걸 갖추고 있으며, 비 김태희 커플, 박명수 한수민 커플 등 많은 셀럽들이 허니문으로 다녀간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4위, 멕시코 칸쿤
멕시코에 위치한 칸쿤은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신혼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칸쿤국제공항까지는 무려 17시간 10분이나 걸리는 장거리 신혼여행지이지만, 미국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미국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또한 연중 내내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날씨이며, 많은 미국인들이 은퇴 이후에 살고 싶은 도시로 선호할 만큼 휴양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도시이다.
3위, 유럽
대부분의 신혼 부부들이 휴양을 목적으로 동남아시아를 찾는 경우가 많지만, 관광을 좋아하는 신혼 부부들은 유럽을 많이 찾는다. 우리나라에서 유럽까지는 10시간 이상의 장시간 비행을 거쳐야 하지만, 유럽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영원히 남길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유럽 내에서도 신혼 여행으로는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체코 등이 인기가 많으며, 이를 포함하여 유럽 방방곡곡을 찾아 다니는 경우도 많다.
2위, 몰디브
이병헌의 유행어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 잔’으로도 유명한 몰디브 제도는 인도양 중북부에 섬들로 이루어진 공화국이다. 흔히 몰디브라고 부르며, 인기 있는 신혼여행지 2위에 꼽힐 만큼 많은 신혼부부들이 꿈꾸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섬 전체가 리조트로 개발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공항은 수도 말레만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리조트는 말레에 도착하여 경비행기나 배를 타고 이동하게 된다.
1위, 하와이
태평양 한 가운데 위치한 화산 섬 하와이는 미국의 영토로, 가장 큰 섬인 하와이 섬을 비롯하여 주변 섬까지를 모두 하와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약 8시간의 비행을 통해 호놀룰루국제공항에 도착할 수 있다.
날씨는 건조하고 햇빛은 강하지만,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가장 적합한 여행지로 꼽힌다. 또한 휴양, 관광, 쇼핑 모두를 잡을 수 있어서 많은 신혼 부부들로부터 신혼 여행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