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그리고..

세계의 명소와 풍물, 116 - 플라이 간헐천(Fly Geyser)|─‥

한아름 (40대공주~~) 2020. 1. 30. 10:55

네바다주 블랙록 사막(Black Rock Desert) 외곽의 외계의 것처럼 보이는 간헐천은 사실 인간이 만든 것입니다. 말하자면 인간이 실수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플라이 랜치(Fly Ranch)에는 두 곳의 간헐천이 있습니다. 첫 번째 간헐천은 약 100년 전 사막의 일부분을 농경이 가능하도록 만들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은 우물을 파던 도중 지열로 데워진 물(섭씨 약 93도)을 건드렸습니다. 이 간헐천은 관개용수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버려졌으며, 이 자리에 약 3~3.6m 크기의 탄산칼슘 원뿔이 형성되었습니다.

1964년에 한 지열 에너지 기업은 똑같은 장소에 시험용 우물을 팠습니다. 발견한 물의 온도는 똑같이 섭씨 약 93도였습니다. 뜨겁기는 했지만, 기업의 원래 목적을 이룰 만큼 뜨겁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이 우물은 다시 메워졌겠지만, 그대로 버티지는 못했던 것이 분명합니다. 원래 간헐천에서 몇백 미터 떨어진 곳에 생겨난 새 간헐천은 원래 간헐천의 수압을 빼앗았습니다. 현재 이 원뿔 형태의 간헐천은 말라버렸습니다.

플라이 가이저(Fly Geyser)로 알려진 이 두 번째 간헐천은 사막 표면에 있는 지열 용소의 미네랄 덕분에 지난 40년 동안 크게 자랐습니다. 여러 간헐천이 있어서 첫 번째 간헐천만큼 커다란 원뿔을 생성하지는 못했지만, 대신 이 세계의 것이 아닌 듯한 모습을 가진 끝없이 자라는 언덕이 되었습니다. 이 간헐천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자라는 호열성 조류로 덮여있어 녹색과 붉은색의 다양한 색조를 형성하며 이 독특한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다음검색